블로그 이미지
Where am I?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56)
NISTory (27)
S-Diary (75)
맛있는 음악 (21)
좋은글/좋은말 (74)
여행과 풍경 (3)
it (21)
Mac Story (16)
etc (17)
Total554,062
Today20
Yesterday26
Statistics Graph

달력

« » 2019.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전체'에 해당되는 글 256건

  1. 2011.06.26 감사드립니다.
  2. 2011.06.06 결혼합니다. (4)
  3. 2011.04.17 페이스북 글보내기 플러그인 테스트 (2)
  4. 2011.04.10 기지개... (5)
  5. 2010.09.10 나도 잡지에 글을 써보다 (24)
  6. 2010.06.29 What is STM? (9)
  7. 2010.06.19 금연... 그리고... (15)
  8. 2010.06.14 [고도원의 아침 편지] 밥통 속에는 밥이 적게... (8)
  9. 2010.05.06 집으로 보낸 편지... (3)
  10. 2010.01.01 2010년, 독특한 새해 맞이 (11)

감사드립니다.

S-Diary / 2011.06.26 18:27
생각지도 못하게 예식장이 너무 쉽고 빠르게 잡혀서,
준비기간이 충분하지 못하여,
인사와 연락이 서투르고 많이 늦었는데도,
저희 결혼식에 참석해주시고 축복해주신 많은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결혼식도 잘 마치고, 
신혼여행도 즐겁게 잘 쉬고 왔고,
친지들에게도 인사를 다 잘 마치고 이제서야 이곳에 인사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송영재 최숙경 드림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1동 | 이매금강아파트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ll That J
TAG 감사, 결혼

댓글을 달아 주세요

결혼합니다.

S-Diary / 2011.06.06 23:45
꽤나 늦은 결혼인데, 정작 제 블로그에는 너무 늦은 공지인 것같네요. 

6월 11일 토요일 오후 4시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호암 아님)

개인적으로 직장 문제가 최근에 너무 복잡했기에 경황이 없었더래서 
정작 제 미니홈피나 블로그를 전혀 신경쓰지 못했기에
준비도 급했고 이곳에 소식 올리는 것도 많이 늦었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종종 찾아와주시던 분들이 계셨었는데,
꼭 초대라기 보다는 제가 드디어 늦은 결혼을 한다는
인사를 드린다는 생각으로 소식을 올립니다.

앞으로는 한국 직장에 정착하게 되었기에 종종 사는 소식을 다시금 블로그에 올려보려고 합니다.

쑥스럽지만 전문가가 찍어주신 사진도 제가 좋아하는 컷으로 하나 올려봅니다. 

Canon | Canon EOS 5D Mark II | Manual | Pattern | 1/125sec | F/4.0 | 0.00 EV | 40.0mm | ISO-500 | Off Compulsory | 2011:05:26 18:08:12


진짜영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학동 |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식당)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1.06.07 14:52 버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관련 내용 때문에 종종 들렀지요.
    오래만에 글이 올라와서 보니 결혼하시는군요! 축하드립니다!

  2. 2011.06.22 20:21 JB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랫만에 블로그에 들렸는데, 이런 경사가!! 신랑신부분 참 잘 어울려요~~ ㅎㅎ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 신혼을 만끽하시느라 포스팅이 현격히 줄어들겠네요 ㅋㅋ

티스토리에서 페이스북으로 포스팅 보내기 플러그인 테스트입니다. 

Apple | iPhone 3G | Normal program | Average | F/2.8 | No flash function | 2011:03:01 09:38:28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1.04.20 00:39 키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 몽군이 사진 바로 세워주세욤. ㅋㅋ

기지개...

S-Diary / 2011.04.10 18:12
참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같다. 

나름 작년 여름까지는 힘들어도 결국 그만한 댓가가 다가왔던 그런 느낌이었는데,
그 후로는 개인적으로 참 종잡을 수 없는 일들로 스트래스를 받으며 시간을 훌쩍 흘려버렸던 것같다. 
아마 그동안에 있었던 다양한 일들이나 일화들은 추후에 조금씩 흘리며 포스팅을 해야할 것같습니다. 

그래도 가장 큰 변화 두개는 즐거운 마음으로 살짝 말씀드려야겠네요. 
4월 15일부터 갑작스럽지만 드디어 한국에 정착하면서 모 연구소에서 연구를 재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그동안의 비화도 엄청나지요. ㅜㅜ
그리고 6월에 드디어 나이가 좀 많고 키가 좀 작지만 이쁘장한 색시랑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조만간 정중하게 대신 기이일게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그저 오늘 그냥 마지막 느긋한 일요일이 될 것같아, 오랜만의 기지개같은 포스팅을 하나 남겨봅니다. 아직 잊지 않고 흉가가 되어버린 이곳을 찾아오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이제 포스팅이 다시 다양하게 이어집니다. :)

LEICA CAMERA AG | LEICA X1 | Normal program | Pattern | 1/320sec | F/5.0 | 0.00 EV | ISO-200 | Off Compulsory | 2011:03:20 10:56:44

강화도에서 가족끼리...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1.04.14 15:35 신고 Favicon of https://kikistory.tistory.com BlogIcon 키키 ^^v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켁! 키 작고 나이 많고 이쁘장한?! 누구?! 오빠?! ㅋㅋㅋ 기인~~ 글 빨리 읽어보고 싶당!

    • 2011.04.14 22:18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쁘다고만 하기에는 너무 팔불출처럼 보일 것같아 겸손하게 표현했다고나 할까... 헤~ 조만간 긴 글을 쓸께요, 키키양도 축하요망... -_-+ 근데 굳이 페북 댓글 기능을 달았는데 그걸로 남겨주징...

  2. 2011.04.16 05: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페북 기능을 달았는데도 '굳이' 게시판 리플로 남기는 사람 여기 한명 더 추가요 ㅋ

    형이 최근 늦은 시간까지 안주무시길래 무한체력아이템이라도 습득하셨나 했더니 그게 아니었네요!
    취직도 결혼도 축하드립니다. 기2일게 포스팅 하시면 저도 정식으로 기2일게 답글 남기겠습니다 ㅎ
    그 많은 뒷이야기와 비(?)화에 대한 후속 글이 기대되는 1人~
    그리고 그냥 이쁘다고만 하세요 그래도 됨 아니 그러셔야됨 ㅋㅋㅋ

    며칠전에 형수님 블로그 구경간길에 흔적을 남길까 하다가 괜히 조심스러워서 말았다능... 참 좋은 분이라는 느낌 :)

    • 2011.04.16 17:42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충! 일단 이쁘장하고 성격까지는 좋으니, 너무 눈치보지말고 댓글이라도 남겨줘... ㅎㅎ

      그나저나 무책임하게 흉가를 만들어놔도 찾아오는 사람이 있긴 했네... ㅋㅋ 고맙다. 일단 결혼은 네가 선배니... :)

    • 2011.04.16 23:40  댓글주소  수정/삭제

      책임 무책임이 어딨음요~ 올릴 이야기 있으실때 업데 하시는거지 ㅋ

Apple | iPhone | F/2.8 | 2010:09:09 14:13:10


어리버리 미국 생활이 뭔지도 모른채 지금 이곳으로 흘러 들어온 지가 
벌써 4년 하고 2달이 꽉차게 지났습니다. 

이곳에 계약직으로 머물면서 
한사람 한사람 새롭게 받아들이고, 또 그때마다
한사람 한사람 다시금 한국으로 돌아보내면서,
여전히 손에 쥐은 것 하나 없는 내 모습을 확인하는 것이
4년여동안 그닥 쉽거나 즐거운 기억은 절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작년 말쯤부터 제가 이곳에 온 이유가 하나씩 실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만 4년을 꼭 열흘 앞둔 날 2010년 6월 19일에 
제가 한 일을 자기네 잡지에 올려주겠다는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마 쉽게 잊기 힘든 날일텐데,
오늘 날짜 2010년 9월 9일, 
제 글이 그 잡지의 온라인판에 드디어 실리게 되었네요. 

내 안방이지만 내 집같지 않은 제 블로그여서인지
아직 쑥스럽게 링크하나 살포시 남겨봅니다. 

간만의 포스팅이어서인지 꼭 밀린 방학 숙제를 해결한 느낌이군요. ^^




All That J...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9.10 12:49 김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오늘자 신문스크랩 보다가 반가운 얼굴이 딱 나와있길래 사무실에서 "어, 나 아는사림이야~~" 그랬죠 ㅋㅋ
    더구나 그 어렵다는 네이처에 실리는 연구성과로 보도된 걸 보니 더 반가웠어요~!
    정말정말 축하드려요. (연락처를 찾다가 화현회 홈피 링크 따라 찾아왔어요)
    미국 가신지도 벌써 오래되셨네요. 넘 연구만 하시지 마시고(영재 오빠는 안그러실 것 같지만) 즐거운 나날 보내세요~ :)

    • 2010.09.11 03:35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연이야, 정말 오랜만인걸? 잘 지내지? 내 듣기로는 한겨레에만 나왔다고 들었는데, 한겨레 보는 사람들이 생각외로 많은가보다. 이렇게 어렵게 여기까지 찾아와줘서 정말 반갑고 고맙고 한데... 연이도 뭐 내가 찾아갈 수 있는 링크나 남겨놓지 그랬어... :)
      여튼 너는 날 아직 잘 기억하는구나... 넘 연구만 하지 않을 사람이라는거... ㅎㅎ 근데 여기 이동네 사람들은 내가 그런 줄로만 안다능... ㅋㅋ
      고마워~~

    • 2010.09.14 16:43 김연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한겨레를 굳이 찾아서 보지는 않는데 직업상 교육/과학기술 쪽 기사들 스크랩한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덕분에 봤죠. 한겨레에만 나서 아쉬워요. 1st author인거 보고 우와 멋지당~ @.@
      전 직장생활 7년차에 항상 어디론가의 탈출을 꿈꾸고 있는데, 그 동안의 노력들을 결실로 맺어내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존경스러워요.
      앞으로도 후속 결과들이 연타로 나오는, 좋은 소식 전해주세요~
      전 육아일기나 쓰고 있는 블로그라서 안알려드릴래요 ㅋㅋ 종종 놀러올께요~

    • 2010.09.15 08:19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야~ 육아일기! 왠지 싸이월드에 블로그를 만들었을 것같은 느낌이... 흘흘흘 여튼 연이가 벌써 직장 7년차구나... 정말 시간 빨리도~ 많이도~ 지나갔다! :)

  2. 2010.09.10 13:51 BlogIcon 김현종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기억하십니까? 옆자리에서 군생활한.. ㅋㅋㅋ (18번 훈련병.. ㅋㅋ)
    점심먹고 '자연'지 훑어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19번 훈련병으로 확실시되는 이름이기에 한 번 찾아봤더랬습니다.
    논문은 아무래도 제가 읽기에는 조~금 힘든 내용인 것 같고...
    아무튼 감축드릴만한 결과이기에 찾아왔습니다.
    참으로 열심히 생활하시는군요! 존경스럽습니다.
    사실 저는 그 짧은 훈련소 생활에서 송영재 박사님이 훌륭하게 될 분이라는 거 눈치채고 있었습니다.
    제가 신기가 좀 있지 않습니까.... ㅋㅋㅋ
    아무튼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친하게 지내주세요~ ^^

    요즘 제 주변에서 '자연'이다 '과학'이다 펑펑 터지는데...
    저도 분발해서 죽기전에는 한 편 살짝 맛이라도 봤으면 좋겠습니다. 그 기분... 좋겠죠? ^^;;;;

    혹여 기회가 되면, 미국이든, 한국이든 한 번 뵈었으면 좋겠네요.
    학회 어슬렁거리다가 뵐 수 있을만도 한데요...
    물론, '자연'이나 '과학'지에서도 또 뵐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좋은 연구 많이 하십시오!

    그럼..

    PS 어휴! 너무 길게 썼네요.. 메일로 쓸걸 그랬나요? 그래도... 세상엔 긴 댓글도 있는법이죠 머~ ^^

    • 2010.09.11 03:38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와 18번 훈련병! 정말 반갑습니다! (이렇게 답글을 시작하려니 저도 굉장히 쑥스럽네요) 싸이에 일촌으로 되어 있기는 하지만 제가 워낙에 싸이를 안가게 되니 18번의 근황을 전혀 알지 못했네요. 갑자기 궁금하고 술한잔 하고 싶다능...
      근데 18번 주변분들 중에 자연 또는 과학과 관련된 사람이 많은가보군요! ㅎㅎ 이렇게 싸이가 아니라 블로그까지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신림동쪽에서 함 쏴야겠군요. 감사합니다.

  3. 2010.09.10 17:20 버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잡지길래 어떤 잡지인가 했더니 '학술' 잡지였군요.
    그 유명한 nature.
    축하드립니다~

    • 2010.09.11 03:39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버미님 정말 오랜만입니다. 연락처나 홈페이지를 남겨놓으시질 않으셔서 이렇게 기다리다가 답글만 남기네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그거 유명하기는 하지만 잡지는 잡지입니다. :) 감사합니다. :)

  4. 2010.09.11 02: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잡지라고 하니까 잡(雜)다하다는 느낌이...
    저널이라고 해주셔야 함다~ ㅋㅋ

    헐 근데 http://www.hani.co.kr/arti/science/scienceskill/439075.html 여기엔 왜 형이 교수님이 되신겁니까~
    나이만 봐도 반대로 되어있음을 누구나 쉽게 알아볼텐데 -_-;;;

    • 2010.09.11 03:41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랏? 가만히 보니 그렇네? 그나마 엠바고 문제로 혼선이 생겨 한겨레에만 나왔다고 전해 들었는데 그와중에 이런 오류가... ㅋㅋ 충! 넌 정말 다른 사람들이랑 달리 너무 예리해... 아무거나 다... ㅎㅎ

  5. 2010.09.11 11: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는 일에서나 좀 예리했으면 좋겠어요 그 예리함 엉뚱한데다 낭비하지 말고 ㅠㅠ
    (물론 제가 예리하다는 형의 말을 인정한다는 전제하에..;; )

    • 2010.09.15 08:18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리한건 사실이지... 그리고 세상사 여러가지에 관심이 많은 것도 사실이고... :) 근데 그게 나쁜게 아닌 것같더라고... 그래야 사는게 덜 질리고 재밌거든... 진짜로...

  6. 2010.09.20 11:27 Favicon of http://jdshome.net BlogIcon JD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하.. 대박!!! 전 처음에 너무 아무렇지 않게 글을 쓰셔서 말그대로 무슨 잡지에 실리셨나 했는데, 네이쳐라니요. 축하드리옵니다. 네이쳐. 이제 좋은데 자리잡는 일만 남으셨군요. 뭐 백지수표 한장 받으신거 아닌가요? ㅋㅋㅋ

    • 2010.09.21 09:51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축하전화도 주고... 고맙다! 그런데 엄연히 말해서 잡지는 잡지지. 학술잡지. 여튼 너도 조만간 좋은 소식 생길텐데 그때 되서 늦지 않게 알려다오~

  7. 2010.09.21 10:37 혜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배님! 넘 멋지세요~~축하드려요!!!~~~:)

    • 2010.09.22 07:49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혜란양 정말 오랜만이네? 새로 옮긴 곳은 살만한가? 여튼 축하해줘서 고맙다. 좀 쑥스럽긴 하네... 우리과 뒤져보면 잡지에 기고한 사람들이 꽤 되는데 말이야... 혜란양은 어케 사는지 사는 소식 좀 들려줘~

  8. 2010.09.25 02:17 JB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번에도 축하드렸던 그 공돌입니다 ^^ 저도 오늘 신문 feed로 날라온 송박사님 기사와 사진보고 너무 기뻤습니다. ㅎㅎ (면식도 없지만 이상하게 너무 기쁩니다...실례가 안됐으면;; 헐헐) 아마도 블로그를 읽는 중에 얼마나 고생을 하셨을 지 짐작이 되어서 그런 것 같네요... 저 말고도 꽤 많은 분들이 블로그 보면서, 마음속으로라도 축하해주실 것 같아요. 앞으로도 건승을 바랄게요! 이제 더 바쁘시겠지만, 가끔씩 글 써주셔서, 고국에 있는 올챙이 후배에게 큰 빛이 되어주십시오. (너무 부담느끼시진 말구요;;ㅎㅎ)

    • 2010.09.25 09:39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JB님 관찬이지만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몇안되는 제 지인들 말고 또 이곳을 찾아오시고 좋은 말씀 남겨주시는 분들이 생각외로 몇분 계시더군요. 그러고보니 최근 한해동안은 정신없이 살면서 오히려 또 개인적으로는 게을러져 포스팅이 늦어집니다.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물리학에 굳이 관심을 갖으시는 공학도 JB님이 무척 궁금해지는군요. :)

  9. 2010.09.25 08:25 광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영재형 완전 멋져요~ 축하드립니다!!!

    • 2010.09.25 09:39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광훈! 정대에게서 들었다. 엄청 좋은 곳에서 계약직을 시작하게 되었더구나! ㅎㅎ 너도 축하한다! 그동네 날씨가 좋아서 살기 좋을 것같아...

  10. 2010.09.26 23:44 김욱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재야 축하한다.
    딴일을 하고 살다보니 소식을 좀 늦게 들었다.

    이제 좋은데 가서 자리 잡을 일만 남았네! ㅋㅋ

    • 2010.09.27 08:25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쩌면 일찌감치 다른 동네로 진출한게 똑똑한 것일 수도... 여튼 너무 오랜만인데 축하 고맙다. :) 그런데 요즘 노력은 하고 있지만, 자리 잡는 것은 또다른 문제더군! 고맙다!

  11. 2010.09.27 18:44 김태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송영재...
    기억할런지 모르겠지만, 초등학교때 같은반을 몇번했던, 한동안 같이 잘 어울려다니던... 김태진이다... ^^
    아이폰 어플중에 동창찾는 어플이 있어서 한번 설치해봤는데,
    니 이름이 보여 이곳에 들어와보게 되었다...

    그런데, 정말... 대단하구나~
    어디선가 잘 살고 있겠구나... 생각은 했었는데
    이정도로 치열하게 열심히 살고 있을지는 몰랐다~ ㅎㅎ

    어쨌든, 정말 축하하고~
    연락되서 한번 보면 좋겠다~ ㅎㅎ

    • 2010.09.28 07:10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음... 내가 아는 태진이 두명이라 누군가 했는데... 아이폰 앱으로 들어가서 보니 잘 모르겠다능... ^^; 여튼 연락처라도 남겨준다면 어케 한국가게 될 때에 연락이라도 해볼텐데... 이렇게 축하의 말 남겨줘서 고맙고! :) 혹시 또 오게 된다면 연락처라도 남겨주길~

What is STM?

S-Diary / 2010.06.29 09:01

STM

출처 http://www.answers.com/topic/scanning-tunneling-microscope


Scanning Tunneling Microscope -by G. Binnig et. al., Since 1981




출처 http://www.wonderquest.com/memory3.htm


Short Term Memory -by Y. J. Song, Since 2000




출처 http://www.democraticunderground.com/discuss/duboard.php?az=view_all&address=105x993179


Smoking
Smoking Too Much -by D. Pierce, Since 2010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6.29 17:27 키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챠 미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이링!!!!!

  2. 2010.07.09 1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www.marketingmag.ca/images/mktdaily/2009/stm_0529.jpg
    http://www.stm.info/english/a-somm.htm

    ㅎㅎ

  3. 2010.09.08 14:30 Favicon of http://www.uggbootskaufende.com/ BlogIcon Ugg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ㅋㅋ 여튼 너도 좋은 논문 나왔던데 축하한다

  4. 2012.01.13 15:02 Favicon of http://jogjapromocenter.net84.net/pligg/century21brokerproperti BlogIcon Century 21 Broker Properti Jual Beli Sewa Rumah Indonesi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아주 이쪽으로 즐길입니다. 그 좋은 주제. 그것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절 그다지 도움이됩니다. 그 기회가 너무 빠른 너무 환상적이고 일하는 스타일입니다. 난 당신이 모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감사

금연... 그리고...

S-Diary / 2010.06.19 15:29

이제 며칠 있으면 6월 29일 내가 어리버리하게 미국으로 흘러 들어온 지가 만 4년이 된다. 
4년이라는 시간이 내가 살고 있는 지금의 나이에서는 무척 긴 시간일 수도 있는데,
그동안 쌓인 추억은 없어서인지 기억 시간으로는 무척 짧기만 한 것같다. 

조금 전에 잠에 들려고 하는 룸메이트를 깨워 마지막 담배를 피웠다. 
이제 금연이다. 
내 보스와 약 9개월 전에 한 약속때문에...

자정이 조금 넘은 시각,
내 보스 Joe가 내 핸드폰으로 음성을 남겼다. 
늦은 시간인 것은 알지만 일단 전화해봤다고...
담배를 끊어야 할 것이라고...
이메일을 확인하라고...

그래서 얼마 흐르지 않은 시각, 
오랜만에 집으로 전화를 했다...
이런저런 변두리 얘기부터 해서...
그리고 이렇게 말씀드렸다. 
당신 아들... 세계 최고라고...
...
...
... 
그랬다. 

2년이면 한국을 갈 수 있을 줄로만 알았던 미국 생활은
벌써 4년이 흘렀고,
게다가 내가 또 어디로 쓸려가게 될 지는 아직도 미궁속이다. 
하지만 그래도 오늘은...
4년만에 아마 처음으로 긴장감없이 포근한 잠을 잘 수 있거나, 
아니면 내내 잠을 설치기만 할 것만 같다. 

2010년 6월 19일 0시 39분...
오래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다...

- 약 한시간만에 찾아온 금단현상에 몸을 떨며... :P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6.19 2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10.06.20 0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2010.07.05 17:14 Favicon of http://www.yeslinksoflondon.com/links-of-london-charms.html BlogIcon links of london charms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 감사~ 여튼 안도와 회한이 모두 한꺼번에...

  4. 2010.07.23 0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2010.07.16 01:26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Jeon님은 혹시 제가 아는 분이신가요? 제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또 계신 줄은 몰랐군요. 뭐 이런 글에 실례가 어디있겠습니까. 축하와 댓글 모두 감사드립니다.

  5. 2010.07.23 00: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2010.07.26 00:29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하 재료쪽이시면 저랑 그리 먼 동네도 아니군요. 부디 저와는 달리 기초를 잘 닦으셔서 느지막한 나이에 고생을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그리고 댓글과 축하 감사드립니다. :)

  6. 2010.07.24 21:07 환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뒷북이지만...
    축하...
    그래서 담배를 끊은 것이었군.
    나도 그런 식의 목표를 하나 잡아놔야겠다. 하나를 잃는 게 전혀 아쉽지 않을 만큼 기쁜 걸 나 자신의 보상(?)으로 걸어놓는 것...

    • 2010.07.26 00:30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은 Joe와 술자리에서 하도 강요를 해서 내가 농담식으로 한 말에 그렇게 됐다. ㅋㅋ 여튼 아직 발표가 된 것도 아닌데 축하를 받으려니 쫌... ㅋㅋ 조만간 WERB가 끝나면 preprint 바로 보내줄께.

  7. 2010.09.02 00:26 Favicon of http://lifeisgood.tistory.com BlogIcon Good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담배 안피울수 있다면, 건강을 위해서 최고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잘 버티고 있다면...축하축하합니다.

  8. 2010.09.08 14:31 Favicon of http://www.uggbootsmarkt.com/ BlogIcon Ugg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해서 최고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잘 버티고 있다면...축하축하합니다.

뭐 이제 다시금 블로그 슬슬 발동걸어볼까 합니다. :)

밥통 속에는 밥이 적게 


입속에는 말이 적게, 
마음속에는 일이 적게,
밥통 속에는 밥이 적게,
밤이면 잠을 적게.

잡념이 이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늦게 깨닫는 것이 문제다.
잡념이 이는 것은 병이고
계속되지 않게 하는 것은 약이다.


- 도현의《조용한 행복》중에서 - 

내 맘대로 딴지: 왠지 도가적인 냄세가 나는 글이다. 이해가 다된다... 하지만 "잠을 적게."라는 말은 절대 동의할 수가 없다. -_-+ 


뱀꼬리: 블로그 글이 버즈에 자동으로 올라가는거 막으려면 어케 해야하나효~ ㅜㅜ 나도 벌써 뒤쳐진 세대가 되는 것인지...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6.14 18:24 키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저 "적게" 부분을 "적당히"로 다 바꾸고 싶다는;;;;;;; -_-;;;

  2. 2010.07.05 17:15 Favicon of http://www.cheapwatches4sale.com/ BlogIcon fake rolex watches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 맘대로 딴지: 왠지 도가적인 냄세가 나는 글이다. 이해가 다된다... 하지만 "잠을 적게."라는 말은 절대 동의할 수가 없다. -_-+ !!!

  3. 2010.09.02 00:27 Favicon of http://lifeisgood.tistory.com BlogIcon Good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조용한 행복...멀리있는 것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4. 2010.09.08 14:29 Favicon of http://de.uggstiefelboots.com/ BlogIcon Ugg Australia Boots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야 확인했는지 모르겠군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집으로 보낸 편지...

NISTory / 2010.05.06 06:39

사랑하는 부모님께,


이번 명절이, 이번 계절이,...
이렇게 올해는 마지막이라던 한해 또 한해가
벌써 네번이 흘렀습니다. 

한참을 지내고나면 어리섞었다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아직도 미련이 많은 아들입니다. 

그래도 "조금만 더..."라는 아쉬움에
그리운 마음을 올해도 한번 더 접고야 말았습니다. 

한가지 바램, 두분의 건강이
그래서 더욱더 간절하기만 합니다. 

올해도 꼭 건강하세요...



멀리 메릴랜드에서,
큰아들 올림.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5.08 1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동안 업데가 없으시다가 뭔가 했더니 어버이날이었군요.
    형 부모님께서 이 글을 보실런지.. 암튼 저도 짠해집니다.
    얼른 좋은 소식들이 이어지시기를.

    • 2010.05.10 02:26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ㅍㅎ 여전히 여기 찾아와주는 사람이 있긴 했구나. 여전히 압박이 심한 때여서 좀 경황없이 지내고는 있지. 충은 이제 보금자리를 시골에서 벗어난거 맞지?

  2. 2010.07.05 17:11 Favicon of http://www.tiffanys-store.com/ BlogIcon tiffany necklac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참을 지내고나면 어리섞었다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아직도 미련이 많은 아들입니다.

이 시간이 되어서야 저녁을 먹지않은게 생각났다



올 새해는 참 거시기하게 맞는 것같다



아무리 연구소라도 오늘 이 시간에는 역시 내 차만 달랑 한대... 기분이 좀 그렇군.

룸메가 밥이 하나도 없다는데 파라도 송송 넣은 쉰!라면으로 이 궁상을 마무리 해야지 :)




이제 차도 웜업이 됐으니 집으로 고고싱~~ 여기 오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딱 저만큼만 받으세요~~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Posted by All That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2.01 06:00 Favicon of http://jdshome.net BlogIcon JD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지내십니까? 이틀에 한번은 들어오는데 1:07이라는 숫자만 매번... 저도 잘 안하지만 업뎃을 부탁... 쿨...럭.... ㅋㅋ

    염장을 지를 의도는 없습니다만, 저 지난 주에 소개팅을 했는데 잘해보고 싶은 의지가 불끈솟는 처자를 만났슴다. 98학번 인호라는 화현회 후배가 주선을 해주었다는... 저도 역시 형님을 위해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을... ㅎㅎ

    • 2010.02.01 10:31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난 RSS를 통해서 네가 업뎃하는 것을 보고 있었지... ㅋㅋ 요즘 일하는게 좀 오랜동안 퍽퍽했더래서 포스팅을 전혀 못하고 있었다. 사실 누가 오나 싶기도 해서... 그런데 너는 역시 오기는 왔었구나.
      그나저나 그리 오랜동안 죽는 소리하는 포스팅을 쓰더니 삶의 의욕이 팍팍 샘솟나보구나! 좋다. ㅋㅋ 진행 경과 보고를 포스팅해봐라. ㅎㅎ

  2. 2010.03.13 00:08 Favicon of http://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이거 정말 가슴 한 쪽이 허전하면서도 왠지 일에대한 열정도 느껴지는 포스트네요.
    근데 이거 아이폰으로 작성한 것이군요. ㅋㅋ
    저 이 번에 설표 업글하고 매직마우스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ㅋㅋ
    이전에 권하셨던데로 눈표범 기행기 관련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바쁘신 것 같은데 여유롭게 포스팅도 하시길 바랍니다. ^_^

    • 2010.03.15 15:03 신고 Favicon of https://blog.yjsong.net BlogIcon All That J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이고 이렇게 다시금 잊지 않고 굳이 찾아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지금은 포틀랜드로 출장중이라 그동안 정신이 없었거든요. 그 이후에 한국으로 휴가를 여유있게 가게 되는데 그때 눈표범 업글도 해주고 포스팅도 밀린거 해보렵니다. 그런데 미후왕님 기행기를 보면서 준비를 해야겠군요. 빠른 포스팅 부탁드려도 될까요? ㅋㅋ :)

  3. 2010.03.16 21:23 Favicon of http://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답은 못드려도 열심히 해 보겟습니다. 저 자신한테도 도움이 많이 되고요.
    다음에 또 글로 뵙겠습니다. :)

  4. 2010.07.05 15:03 Favicon of http://www.panbeadsstore.com/pandora-silver-beads.html BlogIcon authentic pandora beads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 연구소라도 오늘 이 시간에는 역시 내 차만 달랑 한대... 기분이 좀 그렇군?

  5. 2010.07.06 11:40 Favicon of http://www.thomassabosales.com/thomas-sabo-charms.html BlogIcon thomas sabo online shop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이 번에 설표 업글하고 매직마우스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ㅋㅋ

  6. 2010.07.06 11:40 Favicon of http://www.tiffanyesale.com/ BlogIcon tiffany & c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이 번에 설표 업글하고 매직마우스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ㅋㅋ

  7. 2010.07.06 11:41 Favicon of http://www.edhardykleidungverkaufen.com/ed-hardy/womens/short-t-shirts.html BlogIcon ed hardy t-shir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이 번에 설표 업글하고 매직마우스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ㅋㅋ

  8. 2010.09.08 14:31 Favicon of http://www.uggbootsmarkt.com/ BlogIcon Ugg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쓰기

    저 이 번에 설표 업글하

Statistics Graph